본문 바로가기
창업하기/의류쇼핑몰 창업기

(2) 쇼핑몰 상호명 정하기(feat. 사업자 등록하기)

by N잡러이나언니 2023. 2. 9.
728x90
반응형

1편에 이어 2편에서는 쇼핑몰 상호명을 어떻게 짓게 되었는지를 서술해보고자 한다. 내가 생각해도 정말 어이없게 짓게 되었다. 

이 당시에는 학원을 다니고 있었고 쇼핑몰 창업을 시작하기 전이었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었으며, 천천히 준비하고 있었던 시기였기에 당장 급할 것이 없었다.

 

그날도 항상 즐겨보던 웹툰이 올라오는 날이어서 보고 있었는데 내가 원하던 느낌의 상호명이 눈에 띄었다. 그 말풍선을 보던 순간 "아! 이거다" 하고 바로 상호명을 짓게 되었다. 한순간에 내 머릿속을 치고 갔고 그렇게 쇼핑몰 상호명을 지을 수 있게 되었다.

 

진짜 어이없게 짓게 되었지만, 정말 정말 마음에 드는 상호명을 지을 수 있게 되어서 이 자리를 빌려 웹툰 작가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웹툰명은 공개하지 않겠음.)

 

하지만, 내가 이 상호명을 짓게 되었다 하더라도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다면 무용지물이 되어버리니 검색 사이트라는 사이트는 다 뒤져 검색하고 찾아보고 특허청 사이트까지 찾아가 검색까지 해보고 나서야 안도할 수 있었다.(tmi, 상호명 정하는거 진짜 머리가 너무 아팠다..)

 

상호명이 정해지고 나니 그 다음에 해야할 일들이 순차적으로 정리가 되고 있었고 패션양재 자격증을 취득하자 마자 사업자 등록까지 완료할 수 있게 되었다. 사업자 등록할 때 세무서 방문해서만 가능한 줄 알았는데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고 해서 냅다 온라인으로 신청!

 

사업자등록하는 방법은 검색만 해도 나오니 별도로 신청방법은 서술하지는 않겠다. 근데 사업자 등록할때 왜 손이 부들부들 떨리는지 아시는분? 무튼, 상호명도 짓고 사업자등록도 완료 되었으니 다음편에는 자사몰+스마트스토어 오픈기를 작성해보겠다.

 

아래는 사업자등록증 사진과 내가 작성했던 우선수위 메모장 이다.

사업자등록증과 우선순위를 적어둔 메모장

 

 

 

(1) 패션양재 자격증 취득하기(feat. 내일배움카드)

22년 4월 초 나는 회사와의 계약종료로 퇴사를 하게 되었고, 퇴사하기 전부터 무얼 하며 먹고살아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 그래서 이런저런 정보들도 찾아보고 하고 싶은 것들도 찾아보고 해 보았

lanclair.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