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2월 초 HRD-NET과 패스트캠퍼스가 협동하여 프리미어프로 입문강좌 강의 신청을 받고 있었다. 나도 내일배움카드가 있었고 영상편집하는데에 관심이 있어 HDR-NET에 들어가 강의 신청을 해두었고 패스트캠퍼스도 회원가입까지 완료해두었다.
강의 시작 전 수강 인원과 매니저님들 그리고 강사님이 참여하는 단체 채팅방 링크를 받았다. 슬랙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 입장 했고 강의 시작전 주의사항과 강의장 링크도 안내해주셨다.
12월 28일 강의장 링크에 들어가 로그인을 했고 수강을 시작했다.
1강부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강의가 시작되었고, 프리미어프로 설치방법부터 프로젝트 패널, 그 외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 자세하게 배웠다. 그리고 어려울 수 있는 내용들은 좀 더 쉽게 설명하여 풀이하여 주셨고 각 기능들의 장/단점과 프로그램을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
중간 중간 주차별 학습일지를 작성하였고, 학습일지를 작성하면서 어려웠던 내용들은 강의 내용을 다시 반복하여 시청하고, 프리미어프로에 적용하면서 작성하다보니 실력이 조금씩 늘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학습일지에 작성되었던 내용이지만 내 진도가 너무 느려서 학습일지 작성하는 것도 좀 많이 늦어졌었다. 그렇지만 꾸준히 하다 보니 5주차 학습일지 작성을 완료하게 되었다.
드디어 완강을 하게 되었는데, 선택사항인 파이널 프로젝트를 수행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생겼다. 나만의 영상을 편집하는 과제였는데 내가 찍어놓은 영상이 너무 없었고 시간은 촉박했기 때문에 조금 망설였지만, 그래도 한번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영상을 편집하였다.
영상 편집하는데에 대략 이틀정도 소요되었는데 하면서도 막히는 부분이 많았고 그럴때마다가 막히는 부분의 해당 강의를 다시 듣고 영상 편집하고 하다보니 어느새 완성이 되어있었다. 조금은 부족한 영상이었지만 내가 해냈다는 것이 굉장이 뿌듯했다.
강의 마지막에 전체적으로 정리하는 영상이 있을줄 알았는데 그냥 강의가 끝나버려서 살짝 아쉬운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
이 아쉬운 부분만 빼면 프리미어프로 강의는 99% 만족하였고, 만약 또 프리미어프로 강의를 하게 된다면 그땐 중급버전의 강의를 수강해보고 싶다.
댓글